Youtube에 사용하는 시간이 얼마나 되시나요?
유튜브란?
2005년에 만들어진 이후로, 유튜브는 가장 파괴적인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미디어 생태학적으로 유튜브는 세계에서 가장 큰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구요, 유튜브를 통해 비디오 콘텐츠에 액세스, 검색, 시청, 공유 및 생성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특정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 사용자 수 수십억 명 이상이고, 그런 능력 때문에 뉴미디어 생태학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스로를 재창조하는 유튜브 생태계
유튜브는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메타 플랫폼의 일부로 변화하며 진화하며 콘텐츠를 제안하기 위한 추천과 수정 알고리즘의 도입하였고, '채널'을 만들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출시 하기도 하였습니다.
유튜브의 진화 과정은 기술적인 변화에 의해서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플랫폼 내 사용자 와 사용자의 상호 작용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사용자들은 집단적으로 플랫폼을 문화 시스템으로 형성해 왔습니다. 청소년들이 그들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와 사람들사이에 대한 연구
최근 몇년 사이에 여러 나라에서, 사람들이 미디어로 무엇을 하고 있고 어떻게 그것을 배우고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서 수행 되었던 연구가 있습니다.
여러 질문에 답하기 위해, 그 연구팀은 사람들을 식별하고 분석했고, 트랜스미디어 관행과 그들이 매일 적용하는 주요 비공식적인 학습 전략에 대해 연구 하였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소비자로서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다는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그들의 미디어를 통한 정보를 얻는 핵심 공간이고, 어떤 경우에는, 그들의 삶의 주요한 공간이기도 했습니다.
유튜브를 사용하는 활동 시기
요즘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10세부터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들의 인플루언서 10명 중 6명은 유튜버들이고, 청소년들의 유튜브 인플루언서들은 TV의 연예인들보다 더 추앙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이로인해서 점점 유튜브를 사용하는 시기가 앞 당겨지고 있습니다.
구글보다 많은 십대들을 위한 주요 검색도구
검색 도구. 유튜브는 사람들에게 재미와 오락에 대한 내용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검색을 통한 정보를 만들어내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공동체 의식 이라는 틀 안에서, 많은 사람에게 유튜버들은 그들이 구별할 수 있는 열망적 모델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그런 모델이 제시하는 검색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이 구글 보다는 더욱 유튜브에 쏠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소셜 인플루언서들의 마케팅 도구로서의 유튜브
소셜 인플루언서들은 그들의 메시지를 빠르게 퍼뜨리는 데 유튜브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그들의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이런 메세지를 의사결정 과정에서 소비자들은 다른 사람들을 모방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로써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말까지 생기게 되었습니다.
구매 결정은 종종 온라인 리뷰를 기반으로 합니다. 비싼 화장품이나 새로운 카메라를 사기 전에, 소비자들은 검색을 합니다. 리뷰와 경험을 위한 인터넷, YouTube를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하기에 완벽한 장소로 만드는 것입니다.
유튜브도 한계도 존재
그러나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너무 많아 관심을 끄는 데 한계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 사회의 개인들은 높은 수준의 것에 노출되는 네트워크 사회에서 살고 있기때문에 인터넷에서 모든 것을 읽는 것이 가능하고 사용자들은 무엇을 읽을지 또는 무엇을 선택하며 살아 갑니다수 많은 정보 속에서 알고 싶은 것만 읽거나 읽는 것을 찾습니다. 그들이 관심을 갖는 것, 선택적 인식이라고 불리는 이것에 대해 유튜브라는 조직은 제한을 감수해야 합니다.